본문 바로가기
임신과 육아

아기 낳기전 준비할 필수템 신생아 필수품

by 달콩씨 2024. 9. 21.
반응형

임신 중에 준비해야할 육아 용품이 많다. 아기낳고 준비하면 되지~가 아니라 꼭 미리 준비해야하고 특히나 만삭전에 미리미리 준비하는것을 추천한다.

배가 불러오면 평소처럼 하는게 어렵다.

신생아 준비물 썸네일

아기 필수품

기저귀 갈이대 (소베맘 제품. 없으면 바닥에 뉘여서 갈아줘야하는데 엄빠 허리 무릎 나간다)

1단계 기저귀 (난 미리 안사놨다가 조리원 퇴소일에 부랴부랴 샀다.. 쿠팡 필수ㅠㅠ)

젖병 최소 4개 (이것저것 하지말고 통일하는게 엄빠가 편하다. 무난한건 국민템인 더블하트) 

젖병 소독기 유팡 (없으면 매번 냄비에 열탕소독 해야함..^^^)

하이비 몽글이 젖병솔 & 젖병세정제 (있어야 젖병을 닦을테니..)

분유포트 릴리브 (물을 끓이고, 원하는 온도로 식혀 보관하는 포트, 100도로 끓일 물을 식혀서 내가 설정한 온도 45도로 보관해준다. 설정한 용량만큼 출수해 분유타기 쉬움! 개꿀템 없으면 고생)  

분유 1단계 (조리원에서 먹던걸로 미리 시켜놔야 퇴소일부터 먹인다..없으면 당황쓰, 모유 예정이여도 당장 분유는 있어야한다. 난 혼합 수유중)

수유쿠션 (모유 수유 예정이라면 수유쿠션 있어야 엄마가 편하다) 

아기 매트 (아기 매트 없으면 엄마 무릎 다 나가요. 조리원 퇴소전 미리 준비 필수) 

카시트 (퇴소 하는날부터 당장 필요하기때문에 미리 준비 필수) 

역류방지쿠션 (일명 역방쿠.. 뒤집기를 하는 130일즈음부터는 사용하지못하게 되었지만 100일전까지는 잘 사용함) 

아기욕조 (누워서 씻길 수 있는걸로!!! 이것저것 써보니까.. 아래 링크같은게 편함..ㅠㅠ 바로 아래 링크 달아둘게요)

 

이것저것 다 써봤는데 애가 첨부터 앉을수 없기에 뉘여놓고 씻기는게 젤 좋다.. 

 

아기 용품

아기 체육관 (당장 필요없음, 천천히 구매해도 늦지않음, 애바애지만 우리애는 안좋아함)

아기 타이니모빌 (생후 1~2달은 흑백 모빌, 100일 전후로 관심갖고 좋아라함, 천천히 준비 가능하나 난 미리부터 보여줌)

없어서는 안될 꿀템중의 하나 타이니모빌~ 

유모차 (당장 50일까지는 없어도됨. 그래도 미리 준비하는게 맘은 편함)

유모차에는 안에 까는 시트인 유모차라이너 필요, 고개가 흔들리기 때문에 목베개 함께 준비.

 

아기용품, 당근해도 될까?

젖병, 하이비 젖병솔, 카시트, 아기매트, 역방쿠, 목베개는 새걸로 구입함 

당근한것 ▶ 소베맘 기저귀갈이대, 유팡, 릴리브, 수유쿠션, 카시트(차가 2대여서 1개는 새거 구입, 1개는 당근),유모차 라이너 .

타이니모빌, 유모차, 아기체육관은 가족에게서 사용하던것을 나눔받았다.

유팡은 1개 고장나서 두번째 당근하기는 했다,,,

릴리브는 당근치고 비싸게 나오는데 아주 맘에 든다. 필수템. 

수유쿠션은 무료나눔이였는데 영혼의 아이템.. 없으면 모유 못줌 ㅠㅠ 찰떡같이 편안함.

카시트는 다이치 (새거)도 좋은데 당근한 조이카시트도 너무 좋더라...ㅎ 70만원 vs 2만원ㅋㅋ

세탁도 생각보다 엄청 쉬워서 벗겨서 세탁기 팍팍 돌리니까 새것같더라;;

물론!! 사고 이력 없는 제품으로 잘 찾아서 사야함. 

육아는 템빨~이라는 말이 있지만 무분별하게 있어도 소용이 없기에 정말 필수템으로 잘 찾아서 육아를 해야한다.

안쓰는건 빨리빨리 당근으로 정리하게 되니 무조건 새제품 사기보다 당근을 먼저 찾아보자.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